1. 추진근거
가. 초·중등교육과정 총론(교육부 고시 제2015-74호)
나. 특수교육 교육과정(교육과학기술부 고시 2012-32호, 교육부고시 2015-81호)
다. 2022 경기 특수교육 정책 추진 기본계획(특수교육 방과후학교 운영)
2. 운영내용
가. 운영기간: 2022.3. ~ 2022. 12.
나. 운영대상: 꿈이든카드(자유수강권), 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, 종일반 이용 학생을 제외한 초등학교, 중학교, 고등학교 학생(전공과 제외)
3. 교육일수 및 일과 운영
가. 교육일수 – 1주 2회, 회당 2시간
나. 일과운영 – 평일 주 2회 운영 (학생별 1개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요일별 수강)
요 일 | 대 상 | 운영시간 |
---|---|---|
화요일 목요일 |
초등학교, 중학교, 고등학교 학생 중 교내방과후교실 희망자 |
(1교시) 14:00~14:40 (40분) (쉬는시간) 14:40~14:50(10분) (2교시) 14:50~15:30 (40분) |
다. 운영시간 이전 및 이후시간 운영은 학교 실정에 따라 조정가능
4. 프로그램
가. 방과후교실 프로그램
학년 | 부서명 | 강좌수 |
---|---|---|
초등학교 | 음악치료 | 4강좌 |
미술치료 | ||
특수체육1 | ||
특수체육2 | ||
중학교 고등학교 |
음악치료1 | 6강좌 |
음악치료2 | ||
미술치료 | ||
특수체육1 | ||
특수체육2 | ||
공예 |
나. 방과후학교 현황
구분 | 유치원 | 초등학교 | 중학교 | 고등학교 | 계 |
---|---|---|---|---|---|
교내방과후교실+ 꿈이든카드 |
· | 21 | 19 | 19 | 59 |
꿈이든카드 | 9 | 40 | 12 | 9 | 70 |
치료지원 | · | 2 | · | · | 2 |
미신청자 | 1 | 3 | 1 | 7 | 12 |
총 인원수 | 10 | 66 | 32 | 35 | 143 |